인천 동구보건소, 찾아가는 노인 결핵 검진 실시

입력 2021년04월06일 20시44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동구(구청장 허인환) 보건소는 이달부터 결핵 감염에 취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 검진사업’을 시행한다.

 

6일 구에 따르면 찾아가는 결핵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함께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주로 생활하는 노인요양시설을 직접 방문해 결핵검진을 실시해 결핵환자를 조기 발견·관리하는 사업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휴대형 엑스선(portable X-ray) 장비를 활용하여 검진을 실시하고,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은 이동검진차량을 활용한다. 검진방법은 엑스선 촬영 후 실시간으로 X-ray를 판독한 후 결핵유소견자 및 결핵 유증상자 대상으로 객담검사를 한다.

 

검진 결과 결핵 확진자인 경우 의료기관과 연계한 주기적인 진료 및 복약관리를 시행하고, 유소견자(의사의 진단 결과 질환이 의심되는 사람)의 경우 검진일로부터 6개월 이내 재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결핵 발생률이 높고 유행 파급력이 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결핵의 전형적인 증상(2주이상 기침, 가래 등)이 나타나지 않아도 매년 결핵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