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차 한미일 의원회의 화상회의로 개최

입력 2021년03월05일 14시14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 상황 속 3국간 협력 도모·2021 경제전망 논의


[여성종합뉴스]제29차 한미일 의원회의가 5일 오전 7시(한국시간) 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에서 화상회의로 개최되었다.

 

한미일 의원회의(TLEP)는 2003년 출범한 이후 연 2회 정례적으로 회의가 열리고 있으며, 2020년 제27차 회의부터는 화상회의로 개최되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한미일 3국간의 협력을 도모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제29차 한미일 의원회의에는 김한정 의원을 대표단장으로 하여 윤창현·최형두·홍기원 의원이 대한민국 대표단으로 참석했다.

 

미국에서는 마크 타카노 의원과 프렌치 힐 의원이 참석하였고, 일본에서는 마사하루 나카가와·이노구치 쿠니코·야마모토 고조 ·마키야마 히로에 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 의제는 ‘각국 코로나19 대응현황 및 2021 경제전망’ 로 선정되어, 각국 의원들은 코로나19를 대비하는 각 국의 보건·방역 정책 현황 및 경제회복 방안에 대해 폭넓고 심도 깊게 토론했다.

 

3국 대표단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위기와 관련한 각국 정세를 소개하며 현재까지 어떠한 대안 정책을 추진하였는지 언급하였고 그에 따른지난 한 해 간의 성과에 대해 공유했다.

 

더 나아가,3국 대표단은 각국 코로나19 경기 부양책을 소개하고 향후 경제 성장 및 발전 전망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외, 백신 공급 현황과 목표를 공유하고 신속한 코로나19 극복에 있어서 한·미·일 3국 동맹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한미일 의원회의(TLEP)는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되며 회의과정 및 결과는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동 회의는 지난 18년간 쌓아온 인적 네트워크와 의원간 자유롭고 솔직한 토론을 통해 한미일의 정치·외교적 협력을 강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