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향수 만들기 문화체험활동 진행

입력 2021년02월16일 20시1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안경숙)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관내 학교밖청소년 총 18명을 4회기로 나누어 2021년 제1차 문화체험활동 ‘향수 만들기’를 실시했다.

 

체온 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부평구에 위치한 향수 공방 파팡포레에서 진행했다.

 

조향 이론을 통해 향의 종류와 향수의 조합에 대해 배운 뒤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선별하고 조합해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향수를 만드는 체험하는 활동이다.

 

참가자들은 “향기는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고 향기 하나로 많은 감정들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경험했다”, “세상에 정말 많은 향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생산적인 활동을 하게 되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계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5월 29일 개소했다. 상담지원, 학업복귀, 검정고시 지원, 직업체험, 자립지원, 체험활동, 건강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