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도시’ 고창군, 곳곳에서 즐기는 체육 인프라 구축 나선다

입력 2021년02월05일 05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레저스포츠도시_방장산 패러글라이딩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창군이 수준급 체육시설을 확충해 코로나19 종식 이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체육인구 수요를 충족하고 각종 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나선다.

 

4일 고창군체육청소년사업소는 2021년 업무목표를 ‘코로나 시대에 누구나 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체육 환경조성’으로 정하고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각종 대회 개최 시 종목별 감염 위험도에 따라 개·폐회식 생략, 입장 인원 제한, 기간 연장 등 여러 가지 안전장치를 마련한다. 영상과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비대면 생활체육 콘텐츠도 활성화 한다.

 

▲집 앞에서 즐기는 수준급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고창군은 쾌적한 체육시설 이용과 엘리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곳곳에 수준급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고창전지훈련 트레이닝센터(총사업비 54억원 상당)’는 지난해 말 준공을 완료하고 올해 전지훈련 팀들의 이용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1층에는 최신식 트레이닝 센터와 2층에 국민체력인증센터, 3층은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숙소 등으로 활용된다. 우수한 전지훈련 센터를 활용해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을 적극 유치, 고창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고창 스포츠타운 조성사업(총사업비 230억원 상당)’도 이달말 착공을 앞두고 있다. 현재 월암리 407-2번지 일원 스포츠타운 지구내 탁구, 배드민턴 전용구장, 파크골프장(9홀), 축구장, 주차장 및 도로 등을 추가로 만든다. 기존 시설과 함께 각종 대회 개최와 전지훈련 수요에 맞는 명실상부한 종합 스포츠타운으로 우뚝 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말 착공한 ‘고창일반산단 복합문화체육센터’가 올 11월 준공되면 고수면 주민들과 산업단지 입주업체들의 건강과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스포츠 강군 자리매김=위기는 곧 기회다. 고창군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각종 대회와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에 나선다. 고창군은 방역수칙 준수를 점검하고, 식사 장소 동선 분리 등 최대한 접촉을 피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앞서 군은 지난해 철저한 방역을 거치며 전라권 16개 초등학교 300여명의 수학여행단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위메프에서 판매된 ‘할매바위 클라이밍’, ‘방장산 패러글라이딩’ 등 자연에서 즐기는 레저스포츠·지역관광 연계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 우울감·운동부족 해소, 생활체육이 뜬다=고창군은 군민의 기초체력 증진 등을 위해 생활체육(일반·어르신·광장) 지도자 20명을 배치해 19개의 생애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비대면 운동방법으로 동영상을 제작 군민들에게 홍보 및 보급할 계획이다. 다양한 계층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동작과 설명, 자막으로 구성해 기초체력 증진과 유연성 강화, 전신 스트레칭 및 근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밖에 군은 올해 청소년수련관기능보강사업(국비 15억8000만원 확보)을 추진해 신축 후 20년이 지나 낡고 보수가 시급한 수련관의 전체시설 리모델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창군 체육청소년사업소 홍정묵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군민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비대면 스포츠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민간체육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홍보와 점검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