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1년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우리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

입력 2021년01월28일 16시1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동네 어르신과 함께하는, 우리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우리마을 공동체 지원 사업은 매해 시행했던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모태로 동네 어르신의 참여를 확대하고 인건비(기간제 인건비, 월 25만원 한정)를 지급함으로써 마을사업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제고하는 방향으로 새롭게 진행된다.

 

이번 사업 공모는 오는 2월 10일까지 총 10개 마을 모집을 목표로 하며, 상반기에는 ‘조직화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마을을 알고 우리마을의 문제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현장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70%이상의 수업참여가 이루어지면, 조직화 아카데미 수료를 완료하게 되고, 하반기에는 각 마을별 총5500만원(사업비 3500만원, 인건비 2000만원)의 지원으로 필요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하반기 사업진행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마을사업에 참여하는 이장을 포함한 동네 어르신 20명의 참여를 조건으로 하고 있다. (단, 어르신 인건비 지급 기준은 만60세 이상)

 

시 관계자는 “마을 사업은 마을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진행하면서, 소규모 공산품 제작판매, 매장 및 점포 운영, 농산물 공동경작판매 등 소득증진이 될 수 있는 사업이면 더욱 좋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