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역. 신천역 스마트도서관' 신간도서 간편하게 빌려봐요

입력 2021년01월28일 07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시흥시 중앙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운영시간이 단축됨에 따라 공공도서관을 찾기 힘든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비롯한 인근의 학생, 학부모 등 시민들이 간편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도서관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정왕역, 신천역사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도서관은 직접 도서관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방법으로, 시흥시 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도서명이나 저자명으로 검색해 대출하고자 하는 도서를 터치한 후 회원증을 인식하면 자판기처럼 도서가 나오는 무인대출반납시스템이다.

 

이용시간은 05:00~24:30(※지하철 운행시간에 따라 변경)이며 대출권수는 1인당 2권, 대출기간은 14일(연장불가)이다.

 

신천역 ․ 정왕역 스마트도서관에는 각각 600여권, 400여권의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가 비치돼 있으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빌린 책은 해당 스마트도서관에서만 반납할 수 있다.

 

도서를 반납할 때에도 터치스크린에서 도서반납 터치 후 도서를 인식시킨 후 투입구에 넣기만 하면 된다.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의 독서편의를 위해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공간적‧시간적 제약 없이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비대면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도 서해선 관내 지하철 역사에 스마트도서관(1개소)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