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2021년 도시녹화사업 추진

입력 2021년01월24일 10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서구가 숨 쉬는 친환경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도시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선 7기 4년 차를 맞아 구정 방침인 숨 쉬는 친환경 안전도시 구축을 목표로 스마트 녹색쉼터, 옥상녹화, 미래숲 조성 등 도시녹화사업을 통해 코로나 블루로 지친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녹지 한 평 늘리기, 담장허물어 나무심기, 미래숲 조성 등 광주광역시 2021년 도시숲 조성 대상지에 10곳이 선정되어 11억여원의 시비를 확보하여 추진한다.

 

또한, 신규 시책사업으로 버스정류장에 정원식물 식재와 관수시스템을 설치하는 스마트 녹색쉼터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미세먼지·폭염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선도 녹색전환도시 서구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도시녹화사업은 광주광역시 양묘장의 조경수목을 활용하여 비용 절감과 녹색 휴식공간의 질적향상을 도모하였으며 벽면녹화 대상을 콘크리트 구조물에 한정하지 않고 자칫 삭막하게 느껴질 수 있는 버스정류장에까지 녹화식물을 조성함으로써 쾌적한 도시환경 만들기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예정이다.

 

박윤철 공원녹지과장은 “생활권 내에 다양한 유형의 도시숲을 조성하여 기후위기대응을 선도하겠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 넘치는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