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 특별포인트 받으세요

입력 2021년01월22일 07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초구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12월부터 3월까지 주민들이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 할 수 있도록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

 

 ‘에코마일리지’는 서울시의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 · 수도 · 도시가스(지역난방)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온실가스 절감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를 주는 제도로, 특히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히 발생하는 12월부터 3월까지(4개월) 평시보다 강력한 감축정책을 추진하여 겨울철 난방 사용으로 발생하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집중관리 대책이다.

 

 4개월의 기간 동안 에너지 사용량을 직전 2년 같은 기간의 평균 사용량 대비 20% 이상 절감한 에코마일리지 회원에게 가구당 1만 마일리지, 30% 이상 절감한 회원에게 가구당 1만2000점의 마일리지까지 특별포인트를 지급한다.

 

 에너지 절약으로 쌓은 마일리지는 ▴지방세 납부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 ▴아파트 관리비 차감 ▴에너지 빈곤층 기부금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입 신청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를 통해 가입하거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기후환경과(☎2155-6484)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7월부터 정부의 그린뉴딜 사업발표에 체계적으로 발 맞추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기후변화대응 정책개발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감 참여 인프라 구축 ▴그린 정책 고도화 ▴그린인프라 확충의 총 3가지 분야로 구성된 ‘서초형 그린뉴딜 정책’을 수립하여 날로 심해지는 환경문제에 신속히 대응하고 각종 환경공해로부터 안전한 서초구를 조성해 왔다.

 

 구 관계자는 “기후변화가 위기로 인식되는 시기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줄이는 것이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가장 큰 과제이다”며,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 절약의 첫걸음으로,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