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 공모사업 선정

입력 2020년12월14일 21시2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가 국토부에서 공모한 ‘수소교통 복합기지 시범사업’에 14일 최종 선정됐다.
 

 지난해 산업부에서 공모한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 선정에 이은 두 번째 쾌거로 평택시는 ‘대한민국 최고의 수소도시를 구현한다.’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수소교통 복합기지는 교통수요가 많은 교통거점에 수소충전시설과 함께 차량정비, 편의시설, 주차장 등 부대시설과 향후 확장성을 고려한 수소 친화형 교통체계다.
 

 국토부는 지난 10월 16일까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 사업을 공모해 창원, 춘천, 평택, 안산, 충주, 통영 등 6 곳을 1차 후보지로 선정하고 현장실사를 거쳐 평택시를 최종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했다.
 

 평택시는 수도권에서 수소차, 수소충전소를 가장 선도적으로 보급하고 있고 교통거점인 평택항 인근에 수소생산기지가 구축되고 있는 등 수소교통 복합기지구축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경기도, 평택시, 경기평택항만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가 함께 참여했으며 2023년까지 국·도비 107억원, 시비 28억원, 공사 25억원 등 총160억원을 투입해 대용량 수소충전소와 차량정비센터 등 부대시설을 구축하게 된다.
 

 평택시는 수소교통 복합기지를 거점으로 평택항을 주로 운행하는 화물트럭 등 교통수단들을 수소에너지로 전환해 그린항만으로 조성하고 향후 자동차클러스터, 현덕지구, 항만배후단지 개발사업 등과 연계해 평택항 일대를 수소도시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