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20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가치 부문 최우수상 7년 연속 수상

입력 2020년12월02일 10시2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2020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7년 연속으로 '고객가치(Dominant of the Value)'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은 혁신을 바탕으로 성과를 창출해 기업경영의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하는 기업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수상한  '고객가치(Dominant of the Value)'부문에서는 혁신역량, 주주가치 등 6개 분야별 탁월한 성과를 낸 선도 기업을 선정하며, 공사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방역망 구축 및 공항산업 생태계 동반성장 노력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 3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COVID-19 Free Airport'를 선포하며 입국 및 출국 전 과정에 걸치는 촘촘한 방역망을 선제적으로 구축하는 등 국가 방역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8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ACI)의  '공항방역인증(Airport Health Accreditation)'을 획득했으며, 지난 9월에는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PT Angkasa Pura 1)와  '인천공항-발리공항 간 코로나19 위기대응 컨설팅 사업 계약'을 체결하며 인천공항의 세계적인  'K-공항방역' 노하우를 발리공항에 전수했다.
 

또한 상업시설 임대료, 항공사 정류료 등 공항 사용료 감면 및 납부 유예 등 공항산업 생태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임남수 사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가 방역의 최전선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는 가운데, 혁신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공기업의 롤모델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