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입력 2020년11월26일 10시0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의 지속가능 발전방향에 대한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 최종 결과 보고회를 26일 개최했다.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최종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청장, 시의원 및 관련 관계자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안산시의 특성과 평생학습 현황 분석 및 안산시 시민 원탁토론회(2차) 의견을 수렴한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거쳐 안산시민 1천여 명, 평생교육관계자 200여 명의 평생학습 인식과 요구를 반영해 2021~2025년 5개년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연구 중장기 발전계획은 안산시의 유네스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의 지속가능 성장에 필요한 정책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 유네스코 학습도시 핵심성과 관련지표를 바탕으로 안산시의 발전계획 및 평생교육 관련 정책과의 연계를 통해 ‘다른 문화 다른 꿈이 이어지는 글로벌 학습도시 안산’이라는 비전을 도출했다.
 

연구용역을 추진한 ㈜글로벌액션러닝그룹은 비전에 대해 시정의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평생학습 , 지역산업특성과 환경특성 연계한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을 촉진하는 평생학습 , 글로벌 상호문화를 실천하는 평생학습 지원 등 4가지 주요 전략을 내세웠다.
  
김흥배 평생학습원장은 “연구용역에서 제시한 주요정책과 계획을 충실히 이행해 안산시가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