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절화협회, 이승옥 강진군수 감사패 전달

입력 2020년11월25일 06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23일 사단법인 한국절화협회(회장 서용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는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대표 김양석)에서 대신 전달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23일 사단법인 한국절화협회(회장 서용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는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대표 김양석)에서 대신 전달했다.

 
이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가격폭락 위기에 처한 강진군 화훼농가를 위해 직거래 포장재와 택배비 지원 및 홈페이지 구축 등 적극적으로 화훼 직거래를 추진해 화훼농가의 소득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전국 최초 화훼 재배단지 생화 온라인 직거래 판매 추진으로 신규 판매시장을 개척해 화훼공판장 가격상승을 유도하는 등 화훼산업의 발전에 기여했다.

 
서용일 회장은 “강진군 생화 온라인 직거래 판매 추진으로 강진 화훼농가 소득보전 뿐 아니라, 전 국민의 화훼소비 확대와 꽃 생활화 실천에 크게 기여하였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어려운 시기 화훼농가들과 함께 뜻을 모아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보다 체계적인 화훼 직거래 판매를 추진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하겠으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화훼소비 급감 및 가격하락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민관합동으로 ‘청자골 화훼단지 직거래 판매’를 추진했다.


이에 장미, 스타티스, 수국, 꽃작약 총 4종류의 화훼 전체 판매량이 39만5천379본, 매출 약 7억9천만 원을 기록했다. 지난 7월 그 공로를 인정받아 (사)한국화훼협회에서도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