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한우 맛 체험 행사 통해 학생들에게 한우고기 선보여

입력 2020년11월05일 16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은 (사)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에서 지난 4일 영암여자 중·고등학교를 비롯하여 5개 학교 1,600여명에 한우 불고기 217kg(시가 700만원)을 전달하고, 영암 여자중·고등학교 급식실에서 청소년 한우 맛 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동평 영암군수, 김태성 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장, 오정현 영암농협군지부장 등이 참석해 한우불고기 배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미래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우리한우 맛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층을 확대하는 동시에 안전한 고기를 먹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부모 인식 전환과 학교 급식에 우리한우 사용을 유도하여 한우산업을 활성화시키고자 마련되었으며, 동시에 성장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태성 (사)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장은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맛 좋고 건강한 한우고기를 공급하는 등 우리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행사를 준비해주신 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군 학생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국한우협회영암군지부에서는 올해 1월 설을 맞이하여 지역 노인회관 및 아동센터에 불고기와 사골을 전달하여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지난 10월에는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소외 계층을 위해 한우 불고기를 영암군에 전달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