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장성호 하류 ‘장어정식 특화거리’ 조성 박차

입력 2020년11월05일 07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성군의 대표 관광지인 장성호 하류 지역이 ‘장어정식 특화거리’로 거듭난다. 사진은 메뉴 개발 교육 현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의 대표 관광지인 장성호 하류 지역이 ‘장어정식 특화거리’로 거듭난다.

 

지난해 전라남도 시범사업인 ‘남도음식거리 공모사업’에 선정된 장성군은 군비 포함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장성군만의 특색 있는 음식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장어정식 특화거리가 조성되는 곳은 장북회전교차로 인근 미락단지 내 반경 600m 구역으로, 장어정식을 취급하는 음식점 7곳이 중심이다.

 

현재, 음식특화거리 조성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장어정식 메뉴 개발교육이 한창 진행 중이다. 멘토 역할을 맡은 요리 전문가가 직접 해당 업소에 방문해 메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고객 응대 수준 향상을 위해 상차림, 경영 철학 등에 관한 컨설팅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시설 개선도 함께 추진된다. 군은 올해 초 장어정식 특화거리에 관한 기본계획 용역에 이어 입구조형물과 지붕 도색, 휴게쉼터, 간판, 종합안내판 등에 관한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했으며, 계약심사를 마치는 대로 특화거리 조성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주말 평균 7000명이 찾고 있는 장성호 하류에 장어정식 특화거리가 조성되면, 관광 수요가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면서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사업시행 전 과정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