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2월0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오랄-비, 테라사이클, 쿨시티강동네트워크와 폐 칫솔 재활용 ‘블루우체통 캠페인’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0년10월29일 21시45분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0월 28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구강전문 브랜드 ‘오랄-비’,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기업 ‘테라사이클’, 환경단체 ‘쿨시티강동네트워크’와 폐 칫솔 재활용을 위한 ‘블루우체통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에 폐 칫솔을 수거하는 파란 우체통이 설치된다. 

 
강동구는 지난 28일 구강전문 브랜드 ‘오랄-비’,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기업 ‘테라사이클’, 환경단체 ‘쿨시티강동네트워크’와 함께 폐 칫솔 재활용을 위한 ‘블루우체통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칫솔은 70% 이상이 플라스틱이지만 칫솔모, 손잡이 등이 다양한 재질로 구성돼 분리배출하지 못 하고 일반 쓰레기로 버려진다. 국내 오랄-비 판매 통계치에 따르면 연간 4,300t에 달하는 칫솔이 버려지는 것으로 추정된다.

 
블루우체통 캠페인은 이러한 폐 칫솔을 모아 줄넘기, 플라스틱 화분 등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시키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오랄-비와 테라사이클은 지난  2017년부터 학교, 치과 등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주민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한다.

 
협약에 따라 강동구는 구청 안에 블루우체통 수거함을 설치하고, 쿨시티강동네트워크와 함께 주민 대상 환경교육과 환경행사에서 블루우체통 캠페인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또한, 테라사이클은 폐 칫솔 수거,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등 수거과정 전반을, 오랄-비는 맞춤형 재활용 캠페인을 위한 후원을 맡는다. 캠페인을 통해 만든 줄넘기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인 테라사이클, 오랄비와 함께 민·관·사 협력으로 뜻깊은 캠페인을 펴게 돼 기쁘다”며 “기후위기 시대,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폐기물 제로화 노력이 필요하다. 분리수거가 안 되던 칫솔 재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블루우체통 캠페인이 나부터, 작은 것부터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순천시, ‘연어야 반가워’ 3년 전 약속한 연어 돌아오다 (2020-10-30 05:14:55)
인천 중구, 폐식용유 수집·운반 위·수탁 협약 체결 (2020-10-29 21:42:26)
서초구, 서래마을 파리15구 공...
창업의 꿈 지원! 송파구, 청년...
관악구-우리은행 관악구청지...
관악구, 비대면으로 배우고 즐...
순창군, 라이브커머스 농특산...
전주시 신도시 지역도 한파·...
장성군 사회단체의 잇따른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