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보행자 많은 곳에 바닥신호등 시범 설치
등록날짜 [ 2020년10월29일 09시22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는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명일동 먹자골목 인근과 고덕동 평생학습관앞 횡단보도에 'LED바닥신호등'을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LED바닥신호등'은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LED패널을 설치해 만든 보행 보조 장치이다. 보행신호와 연동시켜, 신호등이 초록불로 바뀌면 바닥 LED패널도 동시에 초록색으로 변해 보행자들은 바닥만 보고도 신호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보행자의 눈에 쉽게 띄는 시인성이 높아 교통사고를 방지하는 이중 안전장치로써 야간에는 그 효과가 배가 된다.


구는 올해 서울지방경찰청ㆍ강동경찰서 등 관계기관 협의와 현장조사를 거쳐, 시범설치 장소를 선정해 공사를 완료하고 LED바닥신호등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특히, LED바닥신호등은 휠체어 이용 장애인, 어린이, 어르신 등 교통약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행안전을 확보하고, 스마트폰을 보며 주변을 살피지 않고 걷는 이른바 스몸비족 등 보행자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향후 바닥신호등 설치 모니터링 후 확대 설치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및 보행자 안전이 필요한 곳에 바닥신호등을 설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 집에서 운동하며 코로나19 극복해요 (2020-10-29 09:24:58)
마포구, AI/IoT기반 어르신건강관리서비스사업 본격 추진 (2020-10-29 09:19:49)
인천 중구, 내년 장애인 일자...
인천 중구, 일자리대상 우수상...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인천항만공사, 중국 상해에서 ...
인천항만공사, 인천신항 ‘컨...
안산시, 택시 ‘앞좌석 비우...
성남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