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한방문화 계승하는 보제원 제향 개최

입력 2020년10월29일 05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8일 오전 10시 서울한방진흥센터 1층 마당에서 제26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제향의례가 진행됐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한방진흥센터 1층 마당에서 제26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제향의례가 28일 개최됐다.


한방문화 계승 및 발전을 위해 매년 10월 서울약령시한방문화축제에서 진행되던 제향의례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축제가 취소되면서 단독으로 진행됐다. 


제향의례에 이어 서울약령시 유튜브 방송국 ‘한방아씨’ 개관식도 열렸다. 서울약령시 청년 상인기자단이 운영하는 한방아씨 채널은 비대면으로 서울약령시 내 한방관련 상점 및 상인을 홍보하기 위해 개설됐다. 이 채널을 통해 한의약 상품 특성 및 업종별 상점 소개, 좋은 한약재 구별 방법, 약선요리 및 한방차 관련 상식 등이 소개될 예정이며, 이날 열린 제향의례도 업로드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한방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서울약령시협회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시대의 흐름에 맞춰 유튜브 방송국을 개관한 것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울약령시가 더욱 성장하여 한방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라며, 우리 구도 서울약령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