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재)장보고장학회, 117명 장학생에 7천 5백만 원 장학금 전달

입력 2020년10월29일 0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재)장보고장학회, 2020년도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재)장보고장학회는 지난 10월 27일 지역 인재 육성 장학생(성적 우수/저소득) 39명과 3자녀 이상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한 다자녀 가정 장학생(초·중·고·대학생) 78명에게 완도군민과 향우들이 정성껏 모금한 장학금 7천 5백 7십만 원을 전달하였다.


특히 다자녀 가정 장학금은 지난해보다 신청자 수가 배로 증가한 총 215명이 신청하였으며, 장학금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


장학회는 이 같은 장학금 수요를 반영하고자 올해 사업비 1천만 원을 증액하여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였다.


장학회는 그동안 다자녀 가정에게 주어지는 장학금이 전무했던 점과 완도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3자녀 이상이면 누구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신청 자격이 까다롭지 않았던 점을 다자녀 장학금의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신우철 이사장은 수여식에서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학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방역 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등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보고장학회에서는 우리 학생들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장학 기금을 조성하여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지원하는 등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2007년도에 발족한 (재)장보고장학회에서는 총 167억 3천만 원을 조성해 지금까지 2,823명에게 26억 9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아울러 여섯 종류의 장학금 지급 및 중·고 신입생 교복비 지원, 도서고교 조식·석식비 지원, 지역 거점고 육성 지원 등 23개 장학 사업에 22억 4천 5백만 원을 지원하여 교육 환경 개선과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