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2022·2023학년도 대학 입시 대비

입력 2020년10월29일 06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고교(교장 김광수)는  27일시청각실에서 2022, 2023학년도 대학 입시를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 설명회는 대입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는 도교육청 대입지원관을 초빙하여 이루어졌으며, 내년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부모도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져 대학 입시에 관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설명회는 2022, 2023학년도 대학 입시 변화에 따라 어떤 대응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자신의 진로에 맞게 생활기록부를 준비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복잡한 대입으로 인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혼란스러웠는데 경험이 많은 대입지원관이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입지원관은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의에 놀랐으며, 좋은 대입 결과를 얻기 위해서 각종 대입 정보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도 무척 중요한데, 학부모들의 관심과 전략 덕분에 장흥고 학생들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평소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와 관련된 입학사정관 및 입시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