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나만의 환경 달력으로 푸른 지구 만들어요
등록날짜 [ 2020년10월28일 08시0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푸른 지구 드림(Dream)’을 운영한다.

 

  기후위기 시대, 청소년들이 환경에 관심을 기울이고 일상에서 녹색생활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한 사업이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교육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그린리더 환경강사의 교육영상과 환경달력 등 교구를 학교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환경 달력에는 4월 22일 지구의 날,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 등 열두 달에 있는 환경기념일이 표시돼 있다. 달력을 통해 환경기념일의 의미를 알아보며,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지구를 생각하는 기회를 갖는다.

 

  또, 불끄기, 손수건 사용, 계단 이용 등 환경보호 실천 다짐 스티커 붙이고 해당 날짜에 직접 실행하기, 환경실천 피켓 만들기, 자원순환 재활용 캠페인 등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이 지구를 살리기 위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푸른 지구 드림 프로그램 신청을 원하는 교육기관은 강동구청 맑은환경과(☎02-3425-5914)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특정도서 정기순찰 및 환경정화 실시 (2020-10-28 09:24:06)
보성군, 2021년 노후 슬레이트 지붕 해체비 지원… (2020-10-28 07:14:35)
인천 중구, 내년 장애인 일자...
인천 중구, 일자리대상 우수상...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인천항만공사, 중국 상해에서 ...
인천항만공사, 인천신항 ‘컨...
안산시, 택시 ‘앞좌석 비우...
성남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