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가을 단풍철 방역 강화 캠페인 실시

입력 2020년10월27일 17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0월 24일부터 시작하여 11월 14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가을 단풍철 야외활동 증가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지역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단풍철 방역 강화 캠페인을 지난  24일(토)부터 시작하여 11월 14일(토)까지 야외활동 인구가 증가하는 토요일 및 일요일에 총 7회 실시한다.

 

구는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었지만, 단풍 절정기 시기에 관광객 밀집이 우려되는 관광지 등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의 위험 요인이 클 것으로 판단하고, 구민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홍보 등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등산객들이 집중적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북한산성 입구 탐방지원센터 앞에서 구 직원 8명,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관계자 8명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며, 마스크 착용과 구호 없이 참여자 간 최소 1m 거리두기 등 행사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실시된다.

 

이번 가을에는 단체 산행을 자제하며, 산행 중에도 거리두기 준수를 통해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지키자는 내용의 피켓 홍보 등이 함께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구는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가을 단풍철 생활 방역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올 가을은 집 근처에서 가족과 함께 가을 정취를 즐기시기를 구민들께 당부드리며, 부득이한 여행의 경우에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