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국내 57개 주요 여객항로 기상정보 추가 제공

입력 2020년09월23일 15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기상청은 여객선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양기상정보포털(marine.kma.go.kr)에서 국내 주요 57개 항로에 대한 해양기상정보를 제공한다.


항로기상정보는 국내 주요 항과 섬을 연결하는 여객항로(△출발항 △도착항 △경유 지점)의 유의파고와 바람(풍향․풍속)에 대한 48시간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


항로기상정보를 통해 미리 바닷길의 파고와 바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객선 출항이 지연되더라도 지연시간에 맞추어 항로정보를 조회 및 경유 지점별 예상 시간을 반영해 기상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해양 관계기관과 협력을 통해 항로정보 제공 방식을 다양화하고, 국제항로 기상정보도 추가로 제공한다.


인천연안항 항로는 인천항 여객터미널 누리집(http://www.icferry.or.kr)*에서, 울릉도․독도 항로는 대구지방기상청과 울릉군청 누리집**(https://marine.kma.go.kr/custom/daeguCusto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중․일을 연결하는 국제항로 48개 노선에 대해서도 △출발항과 △도착항 △경유 지점에 대해 유의파고와 바람(풍향․풍속) 예측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바닷길 맞춤형 기상정보 제공으로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국민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