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줄줄 새는 공무원 시간외, 가족, 연차수당

입력 2020년08월11일 13시13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무안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벌인 감사내용을 공개한 바에 따르면

[여성종합뉴스] 11일 전남도교육청이 무안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벌인 감사내용을 공개한 바에 따르면 A 초등학교는 국외 수학여행을 포함한 해외 자매결연학교 방문, 단기 어학연수 인솔 등 국외 출장 중인 교직원에게는 시간외근무수당을 지급하지 않아야 하는데도 2017년부터 최근까지 총 193만여원의 시간외근무수당을 지급했다.


B 중학교와 C 중학교는 교직원이 정직, 직위해제, 휴직 또는 파견일 경우 교원 연구수당을 지급하지 못하도록 한 규정을 어기고 각각 교원 연구수당 22만여원과 18만원을 부당 지급했다.
 

D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은 광주 모 학교에 근무하는 배우자가 가족수당과 맞춤형복지수당을 수령하고 있는데도 중복으로 신청해 가족수당 54만원과 맞춤형복지수당 15만원을 과다 수령했다.
 

무안교육지원청 관내 일부 학교들은 소속 교직원의 자녀들이 학비가 면제됐거나 무상 학교에 다니고 있는데도 총 200여만원의 자녀 학비보조수당을 해당 교직원들에게 지급했다.


또한 무안교육지원청은 국외파견 교직원에게는 특수업무수당 등을 지급하지 못하도록 한 규정을 어기고 430여만원을 부당 지급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2018년부터 최근까지 퇴직한 교원의 연차 유급휴가 수당 950여만원을 부적정하게 처리했다.


도 교육청은 부당하게 지급된 수당을 회수하고, 관련 공무원들에 대해 주의 조치를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