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월곡1동 주민들'반찬나눔'

입력 2020년08월10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르신들 50가구 전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 월곡1동 주민들은 올 여름 관내 소외된 이웃들을 돌보느라 땀이 마를 틈이 없다.

 

월곡1동 이웃나눔
지난 5일 월곡1동 주민센터에서는 아침부터 반찬 조리가 한창이었다.

 
이날 나눔 이웃 주민들은 준비된 각종 재료로 소불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브로콜리 양념무침 등 여름철 어르신 건강을 챙길 반찬을 직접 만들고 정성껏 포장하느라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다.

주민들은 이날 만든 행복 반찬을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월곡1동에서 밑반찬 전달로 이웃 사랑을 실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달 30일 동 새마을부녀회에서도 저소득 홀몸어르신 50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을 만들어 전달했다.

부녀회 회원들이 재료 손질, 조리부터 배달까지 직접 나섰다.

 

동에서는 주민이 주도하여 밑반찬을 전달하고 소외 어르신들을 꼼꼼하게 챙기는 봉사가 수년 전부터 이루어지고 있다. 성북구에서는 동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이 이웃을 돌보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반찬을 전달받은 월곡1동 유** 어르신은 “후덥지근한 날씨에 불 앞에서 마스크 쓰고 이 반찬을 다 만들었을 분들을 생각하니 뭉클해진다. 코로나 때문에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서 잘 챙겨먹지도 못 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직접 가져다주니 정말 고맙고 힘이 난다.” 며 미소를 지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 구에서는 동별로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이 활발하다. 이러한 점에 대해 대단히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나눔에 앞장서서 봉사하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온정이 넘치는 지역 문화 조성과 더불어 주민 간 돌봄 연계망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