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수해지역 가축전염병 소독활동 강화

입력 2020년08월06일 09시4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지역에 대한 공공방역 활동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충북도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인명 및 재산피해가 확대되고 있으며, 축사가 침수되고 벌통이 유실되는 등 40건의 피해 신고가 접수된 상황으로 가축방역에도 비상이 걸린 상태이다.
 

이에 도는 가축방역시설 199개소(거점소독시설 13개소, 매몰지 186개소)를 긴급 점검하고, 축사 침수지역에 공동방제단 34개반과 공공 소독차량을 총동원해 집중 소독을 실시하고 소독약품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소독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농가에 파상풍ㆍ탄저병 등 토양유래 전염병과 및 수인성 전염병의 예방을 위해 침수된 축사 내·외부를 세척·소독하고, 젖은 사료와 볏짚은 폐기하여 추가적인 오염원을 제거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야생동물 매개 전염병 바이러스가 하천을 통해 전파가 확산될 우려가 있으므로 축산농가는 계곡이나 하천에 접근을 금지하고 비가 그친 뒤에는 축사와 인접한 하천 주변과 도로 등을 공공 소독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수해지역이 아니더라도 집중 호우에 대비해 축사와 매몰지 주변의 배수로를 미리 정비하고, 방역물품 등을 사전에 확보해 농가에 신속하게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수해지역의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매몰지 등의 시설점검을 강화하고 소독을 집중 지원하여 가축전염병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