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1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참여기업 모집

입력 2020년08월04일 09시3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국토교통부의 ‘2021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참여할 민간 기업 또는 대학(연구소)을 9월 4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통신기술을 융·복합한 민간 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려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1단계로 15억 원을 지원받아 대표 솔루션을 실증하고 본 사업을 기획하는 예비사업을 추진한다.
 

예비사업 성과 평가 후 2단계 사업에 선정되면 사업 범위를 확대해 본 사업비로 3년간 300억 원(국비 150, 지방비 150)을 투자받는다.
 

충북도는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올해 6월 연구용역을 착수했으며, 연구용역은 지역여건 분석을 통한 적합한 솔루션 발굴과 기업, 대학(연구소) 대상 솔루션 공모가 투트랙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바이오와 첨단과학단지로 대표되는 오송과 오창을 중심으로 KTX오송역, 청주공항, 혁신도시를 대상지역으로 진행한다.
 

도는 충북도 기존 사업과 연계성, 도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보편성, 기존 솔루션과 다른 혁신성, 사업 기간 내 실증이 가능한 현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충북특화형 스마트 솔루션을 선발할 계획이다.
 

오는 12일 오후2시에 유튜브를 통해 사업설명회*를 진행해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대학(연구소)에 사업 취지에 대해 설명한 후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참가신청은 9월 4일 오후5시까지 필요한 서류를 충북연구원 305호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이후 9월 중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도 홈페이지(https://www.chungbuk.go.kr) 고시·공고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충북연구원(043-220-117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