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어촌체험관광 할인행사 진행

입력 2020년07월29일 23시01분 김규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한·농협·수협카드 사용 시 최대 3만원 할인 혜택

[여성종합뉴스/김규리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마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어촌어항공단 및 주요 카드사와 함께 내일 부터 9월 30일 까지 어촌체험관광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어촌마을도 체험 관광객이 급감하여 관련 소득이 전년 대비 50% 이상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지난 3차 추경에서 어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어촌마을 체험비용 할인을 지원하는 예산 6억 원을 확보하였다.
 

이번 할인행사에는 신한카드, NH농협카드, Sh수협은행 등 3개 카드사와 63개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한다.
 

지정된 어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하여 어업·갯벌체험, 선상낚시 등의 어촌체험관광 프로그램과 숙박·음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참여 카드사(체크카드 포함)로 결제하면 이용료의 30%를 할인(최대 3만 원,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 받을 수 있게 된다.
 

해양수산부, 한국어촌어항공단 및 3개 카드사는 할인지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4일 오후 4시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름휴가철을 맞아 많은 국민들이 어촌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 대국민 홍보에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해당 카드사에 어촌체험 할인을 신청한 후 이용해야 하며, 카드사별 예산 상황에 따라 조기종료되거나 이용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카드사별 이용방법은 참여 카드사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어촌체험마을별 체험관광 프로그램 등 할인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어촌어항공단의 바다여행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촌마을을 찾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어촌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방역·위생 관리 조치도 강화했다.
 

마을 안내센터, 어촌체험장 등에는 손소독제와 위생장갑 등 방역물품을 상시 비치하도록 하였고, 어촌마을 체험프로그램 운영자와 체험객이 지켜야하는 준수사항을 제작하여 마을에 배포하는 한편, 어촌마을 운영진을 대상으로 전염병 예방교육과 위생관리 교육도 실시하였다.
 

아울러, 소규모·가족단위 체험 위주로 진행하여 체험객 간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어촌마을에 권고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묘인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체험객들이 안심하고 어촌마을을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어촌마을을 방문하는 국민들께서도 마스크 착용과 사전 발열확인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한 여행을 즐기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