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에서 무형유산 공연, EBS‘자이언트 펭TV’방송

입력 2020년07월21일 11시17분 김규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재청, 펭수, 젊은 이수자들에게 무형유산 배우다

[여성종합뉴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김연수 원장)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김명중)는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펭수가 청년 무형문화재 이수자들과 함께 무형유산을 배우며 협업 공연에 도전하는 일화를 촬영하고 지난20일 오후 7시 45분 ‘펭수, 진짜 K-펭귄’편으로 방송했다.
 

어제 EBS ‘자이언트 펭TV’에서 소개된 이번 이야기는 해외 진출을 꿈꾸는 펭수가 무형문화재 이수자들과의 협업 공연을 만들어 도전한다는 설정을 담았다. 참고로, 문화재청 유튜브와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에서도 해당 방송을 볼 수 있다.
 

펭수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와 제16호 봉산탈춤 이수자들에게 남사당놀이 중 ‘상모돌리기’와 ‘버나돌리기’, 봉산탈춤의 ‘사자춤’을 배우고, 이수자들과 함께 연희를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촬영은 국립무형유산원 꿈나래터 전시관, 소공연장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펭수와 무형문화재 이수자들은 무형유산 협업 공연과 더불어, 무형유산의 소중함과 공연의 가치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이번 촬영에 펭수와 함께 출연한 이수자들은 다음달 13일부터 15일까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열리는 ‘K(케이)-무형유산 페스티벌’에서 남사당놀이, 봉산탈춤, 판소리, 산조, 현대국악 등 정통공연과 다양한 협업 공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에서 추후 공지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