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주민 모임‘월곡1동 어울림’ 친환경 먹거리 제작·나눔 행사

입력 2020년07월11일 08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레몬청 만들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 월곡1동 새마을문고(회장 주소영) 회원들이 주축으로 이루어진 주민 모임인 ‘월곡1동 어울림’이 지난9일 ‘이웃과 함께하는 건강 먹거리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식생활 교육 전문 강사와 주민들이 친환경 식생활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계절 과일로 먹거리를 만들어 지역사회 내 이웃 주민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주민들은 정성껏 만든 친환경 레몬 청 15병을 포함하여 각종 과일 청을 지역 홀몸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기도 하였다.
 

월곡1동에서는 오는 9월에 또한번 친환경 음식을 만들어 먹거리 만들어 이웃과 나누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주모 씨 (43)는 “말로만 듣던 친환경 건강 먹거리로 과일 청을 직접 만들어보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좋았고, 더 나아가 정성들여 만든 청을 어르신들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월곡1동 어울림’처럼 주민들이 주도하는 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주민자치 역량을 키우고 일선에서 지역 주민과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이 지속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