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보건소, 치매 예방 위해 찾아가는 교육서비스 제공

입력 2020년07월07일 22시0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 남동구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치매예방 공백을 메우기 위해 방문 교육을 진행한다.
 

7일 구에 따르면 남동구보건소는 지난달 23일부터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개인맞춤형 인지강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치매 고위험군은 치매조기검진 결과상 인지저하나 경도인지장애를 말하며, 치매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치매지원서비스 등이 장기간 연기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약화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다.
 

개인맞춤형 인지강화 교육은 지역 내 1천여 명의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구 키트를 배부하고, 행정구역별 담당자들이 순회하며 사용법 등을 알려준다.
 

치매예방교구 키트는 뇌 운동을 위한 무지개 스크래치 색칠하기, 인지훈련워크북(가치함께똑똑똑), 자석칠교놀이북, 색연필 등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와 손세정제도 제공된다.
 

또한 인지강화교육의 연속성을 위해 추후 전화를 통한 학습지도와 모니터링 등 총 8주에 걸쳐 서비스가 제공된다.
 

남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치매고위험군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저하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찾아가는 개인맞춤형 인지강화교육 제공이 어르신들의 인지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