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시형소공인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입력 2020년07월07일 22시0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양시는 지난 6월 29일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도시형 소공인 집적지구 활성화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의 소공인이 모인 집적지구에 공동기반 시설을 구축하여 집적지구를 활성화하여 소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경기도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 구축'공모사업(국도비 22억원) 수주로 지정된 관양동 일대가 이번 공모사업수주로 인해 소공인 활성화를 위한 센터 기능을 완비하게 된다.
 

이어서 공용장비, 소공인 역량강화 사업, 마케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 소공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게 되며, 오는 10월에 ‘안양 소공인 지원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관양동 집적지구(관양1동, 2동, 부림동)는 대한전선 부지 재개발로 이루어진 전국 최고의 전자부품 소공인 집적지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지원시설 부재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금번 공모사업 수주와 센터개소를 통해 관양동 소공인 집적지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