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외식업 무료 직업 소개소 개소

입력 2020년07월07일 09시34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울산시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울산시지회(대표 김택)가 7일 오후 3시 울주군 지회 사무실에서 이형우 복지여성건강국장, 김철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회장, 외식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외식업 무료직업 소개소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 외식업 무료 직업 소개소’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의 지원과 단기 근로자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가 기부금 5,000만 원을 지원하여 이날 개소하게 되었다.

이 소개소는 ‘외식업 울산지회’(회장 김택)가 운영하며 상담사 2명이 근로자가 필요한 외식업소와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근로자에게 알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형우 복지여성건강국장은 “앞으로 외식업울산지회 무료 직업 소개소를 이용하는 구인구직 정보는 데이터화하여 관리되게 되므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인력 공급과 일자리가 제공되게 된다.”며 “영업주와 근로자가 부담하는 수수료가 없는 만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지역 일반음식점은 2020년 6월말 기준 1만 5,187개소가 영업 중에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