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기억을 잇는 온라인 학교에 놀러오세요

입력 2020년07월06일 06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치매안심센터 간호사가 치매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반려식물 키우기’ 사례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대상자가 치매안심센터 방문 없이 치매예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7월부터 코로나19 상황 안정 시까지 ‘금천 기억e음’ 온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금천 기억e음’ 온라인 수업은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습을 진행하며, 대상자에게 문자 알림 또는 이메일을 통해 영상 링크를 공유한 후 실시간 쌍방향 소통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경증 치매를 대상으로 하는 ‘기억키움학교’, 경도인지장애 대상 ‘인지강화교실’, 정상인 대상 ‘치매예방교실’, 치매돌봄가족 대상 ‘치매가족교실’로 구성된다.

 

 ‘기억키움학교’는 지난 1일(수)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월, 수, 금요일 주 3회 진행하며, ‘인지강화교실’은 오늘 7일(화)부터 매주 화요일, ‘치매예방교실’은 오는 16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치매가족교실은’ 오는 8일(수)부터 매주 수요일 운영된다.

  

 대상자는 집에서 매주 정해진 시간에 프로그램에 접속해 금천구 치매안심센터 작업치료사, 운동처방사와 기억력 훈련, 작업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등 인지기능 향상과 우울감 감소를 위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수업 참여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일일공부’ 인지 활동 학습지와 교구를 각 가정에 배부하고,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전화, 문자 등 통신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통해 치매예방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치매가족교실’에서는 치매 대상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기위해 치매안심센터 간호사가 수공예, 스트레칭 등 온라인 실시간 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천 기억e음’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금천구치매안심센터 (☏02-3281-9082~6)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금천구치매안심센터는 시공간 제약 없이 가족 상호 간 경험을 공유하고 돌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e-희망교실’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대상자들을 위해 가정 방문과 전화를 이용한 안부확인, 심리방역을 위한 반려식물 키우기, 위생방역 물품 전달 등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 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