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개최...7월 31일까지

입력 2020년07월03일 06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9년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공모전 ‘우리는 참 좋은 어깨동무’를 진행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은 도봉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장애인분과 및 도봉구청 어르신장애인과 주최로 장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사는 도봉’이다. 장애인식과 관련한 주제라면 별도 제한이 없다.

 

공모분야는 △글(글짓기, 감상문, 시) △그림(포스터, 수채화, 만화) △미디어(사진, 동영상)이다.

 

공모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다. 도봉구 거주자 및 도봉구 소재 학교의 초⸳중⸳고⸳대학생이나 직장인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심사는 주관부서 및 관련 전문가의 작품성, 독창성, 전달력 등 검토를 거쳐 선정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5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표창장이 수여된다. 선정 결과는 9월 중 구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안내 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구 홈페이지(알림/예산->행사/모집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방문(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및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삶에 대해 다시금 고민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