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서울로봇고에 메이커스페이스 거점센터 만든다

입력 2020년06월15일 09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논현초 메이커스페이스 교육공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올 하반기까지 일원동 서울로봇고등학교에 메이커스페이스 거점센터를 조성한다.

 

메이커스페이스는 로봇·3D프린터 등과 연계한 메이커 교육과 창작 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이번 서울로봇고 설치는 지난해 12월 개관한 단국소프트웨어고, 대청중, 청담중에 이어 6번째다.

 

구는 교내 9개의 동아리실을 리모델링해 660㎡ 규모의 ‘메이커존’을 만든다. 교육공간에서는 관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레고․휴머노이드․산업로봇 등 4차 산업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시공간도 마련된다.

 

앞서 구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미래교육 여건 조성을 위해 2018년 12월부터 거점별로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메이커 교육 확산을 위해 지난달 18일 서울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미화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센터는 일원․수서권역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인근 세곡지역에 조성될 로봇거점지구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올해 거점센터 2곳을 조성해 청소년의 상상력과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품격 도시’에 걸맞은 미래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