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당산골 문화의 거리‘빛글, 공감 마을도서관’개관
등록날짜 [ 2020년05월29일 05시52분 ]

빛글공감 마을도서관 개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영등포구가 당산골에 위치한 카페형 일반음식점을 주민들이 책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빛글, 공감 마을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해 28일 개관했다.

 

‘빛글, 공감 마을도서관’ 이름은 ‘책을 통한 공감이 어두운 골목길의 빛이 된다’는 의미를 담아 지어졌다. 지난해 10월, 당산골 한 카페형 일반음식점을 리모델링해 개관한 ‘책나무 마을도서관’에 이은 두 번째 도서관이다.

 

카페형 일반음식점이란 손님이 들어서면 문을 닫고 업주나 종업원이 술을 파는 형태의 불법 퇴폐 영업을 하는 업소를 말한다. 당산로 주택가 골목에는 이 같은 업소 40여 곳이 밀집해 있었다.

 

지난해부터 구는 이 일대 카페형 일반음식점들의 자발적 퇴출을 유도하고 업소들이 있던 자리에 예술가의 전시 공간이나 카페, 동네 서점, 커뮤니티 등 문화시설을 조성하는 ‘당산골 문화의 거리’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에 두 번째 마을도서관인 ‘빛글, 공감 마을도서관’을 개관하게 됐다.

 

약 50㎡ 규모의 아담하지만 알찬 공간으로 꾸며진 북카페형 도서관, ‘빛글, 공감 마을도서관’에는 취미·실용 분야 도서가 주로 비치됐다. 주민들이 여행 계획을 비롯한 각종 생활 속 문화‧여가 활동을 위한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도서관 입구가 있는 정면은 주민들의 도서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열린 느낌을 주기 위해, 내부가 잘 보이는 전면 유리로 만들어졌다. 또한 현대적‧감각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로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기존과 크게 달라진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책과 문화가 있는 ‘빛글, 공감 마을도서관’이 이름처럼 당산골을 밝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차를 마시며 소통하고 문화를 나누는 주민 사랑방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구립도서관, AI 도서추천 키오스크 도입 (2020-05-29 13:10:06)
인천시교육청화도진도서관, 인문학 시민강좌‘주경야독’ 운영 (2020-05-28 21:18:26)
동행복권 로또 919회, 1등 당첨...
평택시, 코로나19 87~93번째 확...
인천해경, 정박 유조선에서 응...
평택시, 장기간 방치 청북 골...
인천해경, 실미도 해수욕장 물...
평택시, 코로나19 86번째 확진...
이승로 성북구청장 석계역 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