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공동체주택 입주민 모집

입력 2020년05월27일 09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천구 맞춤형 공동체 주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8일(목)부터 6월 11일(목)까지 청년 및 신혼부부를 위한 ‘신정동 맞춤형 공동체주택’ 입주자를 추가 모집한다.

 

구는 자립기반이 취약하고 전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해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협력하여 입주자의 경제적 형편과 자녀 수 등을 고려해 맞춤형 공동체주택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입주자를 추가 모집하는 맞춤형 공공체 주택은 신정4동에 위치한다. 청년 1인 가구 8세대(신정동 939-18외 2)와 신혼부부 2세대(신정동 937-17번지)를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 70% 이하인 무주택 가구이다. 청년주택의 경우 만19세에서 35세 이하의 미혼인 취업준비생 또는 사회초년생이 지원 가능하며, 신혼부부 세대는 혼인 7년 이내의 부부 또는 예비 신혼부부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28일(목)부터 6월 11일(목)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baemyunghan@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심사를 거쳐 8월중 최종 입주자가 선정되고 순차적으로 입주계약이 이뤄질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기회에 도움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 공급됐으면 좋겠다.”며 “주민의 삶이 나아지는 것을 가장 최우선에 두고 주거안정을 포함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