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 받아

입력 2020년05월27일 06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종천 과천시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김종천 시장은 공약이행, 2019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등 평가가 이루어진 각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획득해 합산 총점이 최우수등급 기준인 65점을 상회했다.


특히, 과천시에서는 경제복지, 도시건설 등 분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하여 공약사업 이행 여부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평가하도록 하고 있으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 추진상황에 대해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이번 평가에서도 시정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열린 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것으로 평가돼 좋은 점수를 받았다.


민선7기 김종천 시장이 제시한 총 97건의 공약사업 가운데 97%의 사업이 순항중이며, 2020년 현재 51건의 사업이 이미 완료되어 52.5%의 공약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공약이행을 완료한 주요 사업으로는 △GTX-C노선 과천 유치 추진 △공사장 안전·비산먼지 시민감독관 운영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 지원 △어르신 효도수당 신설 △혁신교육지구 지정 등이 있다.


이외에도, △시립요양원 건립 △시립어린이집 신설 및 민간어린이집 지원 확대 △자원정화센터 정비사업 추진 등의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평가 결과와 관련해 “시정 운영에 있어서 각계각층의 시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평가가 높게 나타나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정책 추진과 주민 화합을 도모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에 의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120여 일에 걸쳐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평가에서는 민선 7기 공약실천계획서에 대한 공약이행, 2019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SA, A, B, C, D 총 5개 등급이 부여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