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Welcome 동대문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작 배포

입력 2020년05월25일 08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새롭게 동대문구로 이사 온 주민들의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동별 생활안내책자 ‘Welcome 동대문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를 제작해 배포한다.


생활안내책자는 동대문구 안내, 동별 안내, 분야별 안내로 구성돼 있다.


동대문구 안내에서는 동대문구의 지리적 위치와 동 지명의 유래를 설명하고, 동별 안내에서는 각 동의 여러 명소 및 시설, 고유 축제, 자치회관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분야별 안내에서는 안전, 세무, 청소와 관련된 ‘주요민원 분야’, 교육지원, 평생교육, 도서관 정보 등을 실은 ‘교육 분야’ , 다양한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축제‧문화제 분야’ , 장애인‧보육지원, 보건소 사업 등을 수록한 ‘복지 분야’ , 전통시장과 일자리지원을 설명하는 ‘지역경제 분야’ 등 주민의 실생활에 밀접한 구의 정책과 행사를 안내한다.


아울러 동대문구의 12선1) 도 담아 도심 속에서 여가를 보낼 곳을 찾는 주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동대문구 생활안내책자는 동별 주민센터에 비치돼 있으며,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동대문구로 새로 이사 오신 주민들에게 생활안내책자가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민들에게 유익한 생활밀착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생활안내책자는 지난해 10월, 미국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사가 주관한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출판(최우수 전자책)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그 효용과 가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