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5월 가정의 달, 배우자와 부모님에게 사랑을 전하다

입력 2020년05월22일 05시3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랑을 전하다’ 사례공모전 실시

5월 가정의 달, 배우자와 부모님에게 사랑을 전하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사태로 시민들이 모이는 활발한 행사는 할 수 없지만 가족의 소중함과 서로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소소한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다.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정유진)에서는 5월 가정의 달 - 부부의 날 기념행사로 서로의 배우자에게 하고 싶었던 말, 자녀가 알고 있는 부모님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사랑을 전하다’ 사례공모전을 실시했다.

 
민주적인 부부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7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부부의 날은 ‘가정의 달 5월에 두 사람이 하나가 되자’는 의미로 남편이 아내에게 빨간 장미꽃을 아내가 남편에게 핑크 장미꽃을 주는 날이다.


센터는 이에 따라 전주시민 가족들이 지난 18일까지 보내온 응모 사례 중 15건을 선별해 정성이 담긴 선물과 편지를 부부의 날인 5월 21일에 편지대상자들에게 배달했다.

 
참가자들은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라는 코로나19의 구호 아래 움츠러들었던 부부와 부모님의 마음을 가까이 할 수 있었던 시간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에 부부의 날 행사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참여 문의 및 신청은(063-231-0183), 본 센터홈페이지 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