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주민소환 움직임 ...'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 증명 교부신청서 제출

입력 2020년05월18일 16시5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년 동안 김정섭 시장은 중대한 정책 결정 과정에서 주민 의사를 묵살하고 불통으로 일관으로 공주 인구가 빠져나가고 경제가 무너지는 것을 더는 지켜볼 수 없어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김정섭 공주시장 주민소환운동본부'는 18일 공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 증명 교부신청서'를 제출했다.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김정섭 시장은 중대한 정책 결정 과정에서 주민 의사를 묵살하고 불통으로 일관했다"며 "공주 인구가 빠져나가고 경제가 무너지는 것을 더는 지켜볼 수 없어 주민소환을 시작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백제문화제 격년제 개최, 공주보 해체 반대의견 묵살, 공예품전시관 리모델링 혈세 낭비 등을 구체적인 주민소환 이유로 꼽았다.


청구인 대표는 "김 시장은 의회 동의 없이 독단으로 백제문화제를 격년제로 개최하는 데 합의했다"며 "본인이 만든 100인 소통 위원회에서도 매년 개최할 것을 권유했지만 이마저도 묵살했다"고 주장했다.
 

공주보 철거와 관련해 "시의회가 만장일치로 공주보 철거 반대를 의결하고 공주시 설문조사 참여자 97.9%(754명)가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이를 외면했다"며 "김 시장이 민심을 외면하고 현실적인 문제를 뒤로한 채 당리당략만 쫓고 있다"고 목소릴 높였다.

 

김정섭 공주시장 주민소환제도는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처분이나 결정에 심각한 문제가 있으면 주민들이 단체장이나 지방의원을 불러 설명을 들은 뒤 투표를 통해 제재할 수 있는 제도다.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 증명 교부신청서를 받은 공주 선관위는 7일 이내인 25일까지 대표자 증명서 발급 여부를 결정해 발표해야 한다.


결격사유가 없으면 선관위는 주민소환 청구 대표 증명서와 함께 주민 서명을 받을 수 있는 서명부도 같이 전달한다.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는 이날부터 60일간 주민소환 서명을 받을 수 있다.


공주시 선거권자 9만2천795명의 15%인 1만3천920명의 서명을 받으면 김정섭 시장에 대한 주민소환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