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e-배움터 온라인 강의로 코로나19 극복

입력 2020년05월04일 16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코로나19 여파로 운영을 중단한 e-배움터 이용자들을 위해 4일부터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월 교육 대상으로 확정됐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무기한 대기 중인 구민들을 위한 것으로, 당초 예정된 교육과목이 주로 기초 수업임을 감안해 누구나 습득하기 쉬운 내용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구성했다.
 

구는 지난 달 말 완료한 강의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했으며, 이용자들에게 URL을 문자로 발송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은 컴퓨터뿐 아니라 휴대전화 모바일을 통해서도 손쉽게 강의를 접할 수 있게 됐다.
 

강의는 1회차 한글 키보드사용법 및 마우스 사용법 익히기, 2회차 영문 키보드 사용법 및 마우스 사용법 익히기, 3회차 타자연습 프로그램 사용법 익히기, 4회차 인터넷으로 검색해 원하는 정보 찾기 등 각 5분 분량의 총 4강으로 구성됐다.
 

구는 코로나19 사태가 완화될 때까지 주 1회 발송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동영상 강의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점검해 보완 및 지속성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삶의 재미와 흥미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