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맛남의 광장'레시피 따라하기 참여업체 모집

입력 2020년05월01일 14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해남군은 SBS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에 소개된 김과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를 지역 음식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김 레시피 10개 업체, 고구마 레시피 10개 업체로, 선정된 업체에는 주 재료인 생김과 고구마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식 평가단의 심사 등을 거쳐 김과 고구마 각 1개 업체씩 최종 2개업체를 선정, 홈페이지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와 함께 레시피 북 게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최종 선정 업체는 올 10월에 열리는 해남미남축제에 해당 음식을 가지고 푸드존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있다.


맛남의 광장 레시피는 김으로는 김 국밥과 김 찌개, 김전이 있고, 고구마로는 고구마 생채비빔밥과 고구마피자, 고구마 수플레오믈렛이 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8일까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군 관광과 축제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해남군은 지난 3월 로컬푸드를 이용해 농가를 살리는 SBS 백종원 “맛남의 광장”을 유치, 3주 연속 방영, 해남군의 대표 농수산물인 김, 고구마를 알리는 효자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편 제2회 해남미남(味南)축제는 10월 30일부터 11일 1일까지 두륜산 도립공원 및 해남읍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