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협업은 처음이라서’···5인의 청년 예술인을 기다린다!

입력 2020년05월01일 06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 도봉문화재단이 청년 예술인과 함께 성장하고 협력하는 지역연계형 청년예술활동 지원사업 ‘협업은 처음이라서‘의 참여자를 5월 6일까지 모집한다.

 

도봉문화재단은 올해 사업 주제를 ’평화문화‘로 선정해 5개 분야의 청년 예술인 5인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6월부터 8월은 월 3~4회의 참여자간의 모임을 통해 △예술 분야에 대한 입체적 인식 △’평화‘의 개념 이해 및 ’평화문화‘의 예술적 이해 △’지역‘의 탐구 및 ’지역‘을 ’예술‘로 잇는 접점 찾기 등 분야별 전문 코칭과 참여 예술인 간 관계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이를 바탕으로 9월부터 12월까지는 5인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특히 참여 예술인 5인에게는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6월부터 12월까지 월 70만원의 활동비와 1,500만원의 프로젝트 비용이 지원된다.

 
신청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www.dbfac.or.kr)>공지사항>’협업은 처음이라서‘ 게시물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 첨부파일과 함께 이메일(jjh@db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는 서류와 인터뷰 심의를 통해 최종 5명 선정된다.

 

한편, 도봉문화재단은 도봉구를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서울문화재단의 청년예술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했다. 2020년에는 총 5,8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운영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년 예술인이 복합적, 실험적 형태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도봉을 기반으로 예술 활동을 하고 싶은 청년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