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5월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 모집

입력 2020년04월29일 21시0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오는 1일부터 19일까지(청년희망키움은 15일(금)까지) 저소득층의 자산 형성과 자립 지원을 위하여 희망키움(Ⅰ), 희망키움(II), 내일키움, 청년희망키움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Ⅰ)사업은 근로·사업소득이 소득하한(기준 중위소득 40%의 60%)이상인 생계·의료 수급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통장 가입자는 3년동안 매월 저축하고(5만원/10만원 중 택1) 생계·의료 탈수급시 근로소득장려금(소득비례, 4인가구 기준 최대 월646,000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장려금 10만원을 매칭∙지원한다. 자립역량교육 4회 및 사례관리 연2회 이상 이수시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내일키움통장사업은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실제 근무일수 월12일 이상)하게 참여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통장가입자는 3년동안 매월 저축하고(5만원/10만원/20만원 중 택1) 다음 조건을 만족시(탈수급 또는 취∙창업 또는 자격증 취득 또는 대학교 입/복학, 자립역량교육 4회 및 사례관리 연2회 이상 이수) 근로장려금 및 키움장려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사업은 본인의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청년(만15~39세)들을 대상으로 하며, 가입자에게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생계급여액 지급시)과  근로소득장려금(소득의 45%, 최대 월523,000원)을 매칭하여 적립해 준다. 생계급여 탈수급시 적립된 공제금과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자산축적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저소득층에게 근로인센티브형 자산형성 지원을 통해 자산을 축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