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가 작곡 공모전 개최

입력 2020년04월29일 09시22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울산시가(市歌) 제작을 위해 ‘울산시가 작곡 공모전’을 오는 5월 1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곡 공모전은 새로 제작되는 울산시가의 노랫말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악곡을 만들기 위해 전국 공모로 추진된다.

응모 형식은 장르 제한 없이 3분 정도 분량의 창작곡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곡(멜로디)이면 된다. 

신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악보와 음원을 누리집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총 10편을 선정하고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1등 1,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당선자는 울산시가 작곡 공모 공고기간 만료 후 2개월 이내 선정하여 개별 통보 및 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새로 제작된 울산시가는 올해 시민의 날 행사에서 최초 공개·제창될 예정이며 연말까지 다양한 방법과 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울산시 정책기획관실(052-229-2123)로 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새로운 울산시가의 노랫말에 어울리는 작곡이 공모될 수 있도록 전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시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아내고 시민의 화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새 울산시가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17일 울산시가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울산시가 공모 가사 우수작 4편을 선정하고 그중 1등 작품을 대상으로 이번 작곡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