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재난긴급생활비 선불카드' 등기로 받으세요

입력 2020년04월24일 06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일(월)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독산2동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를 방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코로나19로 생계위기에 직면한 가구에 지원하고 있는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 등기우편 배송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선불카드 등기우편 배송서비스’는 구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더불어 동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등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자체예산으로 마련한 사업이다.

 
 신청방법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통합예약 > 기타예약’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은 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에서 현장신청도 가능하다.

 
 선불카드는 신청 후 대상자의 지원 적합 여부와 수령 조건이 충족될 경우 직장 등 희망하는 주소에서 등기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에 대한 주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상담콜센터를 운영하고,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접수는 재난긴급생활비 상담콜센터인 금천통통복지콜센터에 전화(☏02-2627-1004)로 요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직장인 등 동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한 선불카드 우편등기 배송서비스와 거동 불편자,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홈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