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조작설 '통합당 이준석 최고위원, 유튜버 농간...거세게 반박'

입력 2020년04월20일 00시32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반성하고 혁신을 결의해야 할 시점에 사전투표 의혹론을 물면 안 돼, 개표 조작설이 현실성이 없다고 주장....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일부 보수 유튜버가 제기한 4·15 총선 사전투표 개표 조작 '음모론'에 미래통합당 차명진(경기 부천병) 전 후보가 동조하며 19일 논란을 빚었다.
 

'세월호 텐트 막말' 논란의 주인공인 차 전 후보는 전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가로세로연구소 이 얘기를 들어보라. 최소 12곳에서 사전선거 결과가 이상하다. A후보와 B후보의 관내 득표/관외 득표 비율이 똑같다 한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차 전 후보는 "같은 시험을 치른 두 학생의 답안지가 정답이나 오답이나 할 것 없이 숫자 하나 안 다르게 똑같다면 이상한 거 아니냐"라며 "그런 경우가 전국 12곳이나 발생했다 한다.

최고 이곳들만이라도 사전 투표함을 재검해야 한다. 미래통합당 지도부는 무엇을 하느냐"고 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 등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이들은 사전투표 개표로 본 투표의 결과가 바뀐 일부 지역구에서 각 당 후보의 관외·관내 사전투표 수 비율이 같다며 개표 부정 의혹을 제기한다.

 
그러나 이 같은 조작설을 통합당 이준석 최고위원이 거세게 반박했다.


이 최고위원은 "반성하고 혁신을 결의해야 할 시점에 사전투표 의혹론을 물면 안 된다. 제가 바로 본투표 당일 투표를 이기고 사전투표에서 져서 낙선한 후보"(17일)라며 개표 조작설이 현실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음모론이 사그라지지 않자 그는 "더는 사전투표 조작설 이야기하는 사람은 그냥 이런 유튜버 농간에 계속 놀아나겠다고 선언하는 것"(18일) 이라 한 데 이어 이날은 조작설 제기자들을 상대로 100만원을 천안함 재단에 기부하는 조건으로 자신과 공개토론을 하자고 제안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페이스북 글에서 "선거가 끝나면 패한 쪽 지지자들은 자신의 믿음과 배치되는 상황을 심리적으로 받아들이지 못한다"며 "그 인지 부조화를 해결하기 위해 종종 음모론을 소환하는 것이다. '원래 우리가 이긴 선거인데 모종의 음모 때문에 부당하게 졌다'는 식으로…"라고 지적했다.


음모론과 별도로 근소한 표 차로 승패가 갈린 지역구에서는 현재 재검표가 추진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