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119억원 규모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 추진

입력 2020년04월07일 10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구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119억원 규모의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3월 현재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자와 법적 차상위계층(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장애, 차상위자활)자격을 유지하는 2만2천여 가구이다.
 

지원 금액은 4개월분의 금액이 한 번에 일괄 지급되며, 1인 가구부터 6인 가구까지 수급 자격별, 가구 규모에 따라 최소 40만원에서 최대 192만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7일부터로, 대상자가 신분증을 가지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또 지급의 편리성을 고려해 기존 인천e음 카드 유무에 상관없이 지원 금액이 들어있는 인천e음 카드를 수령해 가면 된다.
 
이강호 구청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의 어려우신 분들의 생활안정은 물론 지역사회 소비심리를 북돋아 지역경제도 살리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출생년도별 5부제(요일제) 분산지원 방식도 검토 중에 있으며, 노인과 장애인 등 거동 불편 대상자 다수 거주 지역의 현장지원 방식 등을 병행할 예정에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