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시립미술관 작품수집심의위 위원 추천 모집

입력 2020년04월02일 09시38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4월 10일까지 접수…5월 말까지 위원회 구성 완료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울산시립미술관 작품수집심의위원회’구성을 위해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자를 오는 4월 10일까지 추천 모집한다고 밝혔다.

추천 협조 기관은 국·공·사립미술관, 대학교, 지자체, 전국 문화재단, 지역미술 관계 기관(단체) 등이다.

자격 요건은 국·공립미술관의 학예사로서 5년 이상 재직하고 있거나 재직하였던 사람, 미술, 예술학, 미학, 디자인, 건축, 영상 등 관련 전문가로서 국ㆍ공립미술관의 작품 추천 또는 수집위원회 심의위원의 경력이 있는 사람 , 미술, 예술학, 미학, 디자인, 건축, 영상 등의 전문가로서 국ㆍ공립미술관 초대전 또는 국내외 주요 비엔날레에 2회 이상 작품을 출품하였거나, 관련 학회에 3편 이상 논문을 제출한 사람, 국내외 미술 관련 전문 출판사, 사립미술관, 경매회사, 문화재단 등에서 10년 이상 재직하고 있거나 재직하였던 사람, '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학교에서 미술, 예술학, 미학, 디자인, 건축, 영상 등 관련 학과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재직하고 있거나 재직하였던 사람이다.

울산시는 ‘작품수집심의위원 선정위원회’심의를 통해 위원을 최종 확정하여 5월 말까지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울산미술관 작품수집위원회’는 외부 전문가 9명과 당연직 공무원 1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역할은 울산시립미술관의 작품 구입을 위한 심의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소장 작품은 미술관의 경쟁력이자 도시의 문화 자산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를 선정하여 보다 수준 높은 작품을 지속적으로 구입하여 전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